반응형

개인적으로 인테리어중에 식물과 조명에 관심이 많아서 신기한 인테리어나 아이디어가 뛰어난 인테리어를 자주 찾아보게 된다. 조명을 바꾸는 인테리어 하나만으로 집안의 분위기가 확 달라질 수 있고, 식물을 인테리어해서 보다 편안하고 상쾌한 생활공간으로 바뀌게 된다.

 

일반적인 늘어뜨리는 전구를 활용하였는데, 식물을 함께 꾸며서 좀더 화려하고 멋진 인테리어가 완성이 되었다. 늘어뜨린 전구와 행잉식물을 매치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위에 사진처럼 식물을 위에 배치할 경우에 멋있기는 하지만 관리하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어서 가정이 아닌 매장이나 상점등에서 꾸밀때에는 조화를 쓰는것이 실용적이고 좋다고 본다. (단! 먼지가 쌓일 수 있으니 자주 먼지를 털어주어야 예쁘게 유지가 될 것이다) 

 

전구의 줄이 마음에 들지 않을때에는 노끈으로 감아보는것도 상당히 멋스러운 느낌이 난다. 

 

현관이나 출입구 또는 정원에 예쁜 장식을 해보는 것으로 집 전체의 느낌이 바뀌게 된다. 정원에는 물뿌리개 조명장식이 더 눈에 띄일수 있다.

 

파티션 처럼 집안을 분리할때 쓰는 매쉬망을 세워놓고 거기에 조명을 감아놓는것도 괜찮다. 젊은 친구들이 많이 활용을 하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행잉, 흘러내리는 느낌을 좋아하기 때문에 위 사진과 같은 조명을 선호한다. 

빈티지한 새장에 식물과 조명을 섞으면 멋진 인테리어 소품의 완성이다.

 

전신거울 또는 화장대의 작은 거울이라도 테두리쪽에 전구 또는 조명을 장식하면 메이크업을 할때 얼굴이 좀더 생기있게 보이며, 방 전체의 인테리어도 잡지에 나온 사진들 처럼 멋지게 바뀌게 된다. 

 

한때 정신없이 빠져있던 구름조명이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만드는 동영상을 찾아 볼 수 있다. 보통 풍선을 사용하거나 가벼운 한지로 되어있는 틀 등을 활용하는데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않다. 

 

마지막으로 네온조명이다. 저녁에 길거리에 나가면 정신없이 간판을 표시하는 네온사인들을 흔하게 볼 수 있다. 집에서도 머리맡의 무드조명으로 활용을 하거나 포인트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밤에 화장실에 갈때 불을켜지 않아도 되게 화장실 문틀에 네온을 만들고 싶다. ㅎㅎ 

반응형
반응형